more than expected !
보도자료

<span class="font_num">2016</span>년 <span class="font_num">1</span>분기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span class="font_num">55.8%</span> 성장

  • 1분기 매출 125억, 영업이익 28억, 순이익 23억 달성
  • 모바일을 중심으로 온라인 동영상광고 부문 매출 증가가 성장 견인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 렙사인 나스미디어(www.nasmedia.co.kr, 대표 정기호)는 2일, 2016년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모바일 매체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동영상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대비 36% 증가한 125억원을 기록하였다. PC와 모바일 매체를 합한 온라인 광고 매출은 총 10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 성장하며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하였다.

매출 증가에 힘입어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전년동기 대비 각각 56%, 41% 증가한 28억원, 23억원을 기록하였다.

                                                                                             (단위 : 억원)

  151분기 161분기 증감률
매출액 92 125 36%
영업이익 18 28 56%
당기순이익 16 23 41%

 나스미디어는 “올해 1분기에는 지하철 5678호선 매체를 직접 확보하여 광고매체판매 사업을 시작하였다. 앞으로도 사업 시너지가 기대되는 신규 투자 기회를 적극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며, 기존 IPTV 및 옥외광고 사업부문 등에서도 kt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확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나스미디어 정기호 대표이사는 “최근 뉴미디어 광고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모바일과 동영상 광고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솔루션들의 고도화 등 차별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여 NO.1 디지털 미디어 렙사로서 시장을 선도해 갈 것”이라고 2016년 계획을 밝혔다.

보도자료 둘러보기

목록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