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가 추천하는 <span class="font_en">SUPER</span>기업-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
NO.1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
나스미디어는 디지털 미디어플래닝 전문 렙사다.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모바일, IPTV, 디지털옥외 등 디스플레이 광고 매체 판매와 광고 솔루션 개발이 주요 사업이다. 나스미디어는 약 400여 개의 매체사와 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모바일과 디지털 광고 등 신규사업 부문에서도 폭넓은 매체 네트워크를 확보하며 업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2000년 3월 설립된 나스미디어는 2008년, KT가 나스미디어의 지분 50%를 인수하면서 KT그룹 계열사로 편입되었다. 이후 나스미디어는 국내 최초 구글 애널리틱스 프리미엄 공식 리셀러로 선정,코스닥시장에 상장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또한 KT위즈파크 및 5678도시철도와 대규모 광고판매 대행계약을 체결하며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2015년 4분기에는 매출과 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내면서 KT그룹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인터넷 보급 확대와 인터넷 이용시간 증가로 인해 뉴미디어 광고 시장이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다.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6.2% 성장했는데, 특히 모바일광고는 온라인광고시장에서 2011년 4%의 점유율에서 2015년 43% 점유율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뉴미디어 광고 시장의 성장과 함께 나스미디어의 성장 또한 지속되고 있다.
실용적인 복지 제도와 젊은 근무 환경
나스미디어는 직원들에게 ‘실용적인 복지’를 제공한다. 직원들의 취미활동과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복지카드가 제공되는데 이는 1년에 정해진 금액만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국 KT 수련관을 무료로 제공하여 직원들의 휴양 시설을 지원해준다. 매월 1회, 공식적인 조퇴가 가능한 ‘나스데이’는 직원들이 가장 선호하는 복지 중 하나다.
전자 다트 판과 포켓볼 대가 구비되어 있는 사내 카페테리아는 나스미디어의 젊은 분위기를 가장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1인 수면실, 파우더 룸 등 직원들이 편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놓았다.
디지털 매체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라
나스미디어는 매년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채용 시 지원자가 회사와 업계를 잘 이해하는지를 중점적으로 파악하기 때문에 디지털 매체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이 필수다. 나스미디어 지원자라면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온라인, 모바일, SNS, IPTV, DOOH 등 모든 디지털 매체의 상품 정보를 사전에 파악하길 바란다. 또한 입사를 하면 공통적으로 매체 제안 과제가 주어지기 때문에 매체사의 광고 상품 운영에 관해 사전에 공부하는 것이 좋다.
나스미디어 인사 담당자는 잡코리아 슈퍼기업관 인터뷰에서 “나스미디어는 클라이언트와 매체의 중간에 위치한 기업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하다. 광고의 효율성을 분석하는 꼼꼼함,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큰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채용 및 기업에 대한 정보는 잡코리아 나스미디어 슈퍼기업관 (http://www.jobkorea.co.kr/theme/nasmedia) 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