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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나스미디어, 3분기에도 호실적 이어가며 디지털 광고시장 성장세 주도

  •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81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0% 상승
  • 온라인DA 및 모바일플랫폼 호실적으로 디지털 광고시장 지속 성장 주도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www.nasmedia.co.kr, 대표 정기호)가
2일 올해 3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나스미디어는 3분기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을 보이며 연결기준 매출 309억원, 영업이익 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 30% 증가했다. 별도기준 역시 매출 229억원, 영업이익 8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 23% 상승했다.

3분기는 광고시장의 전통적인 비수기이나 온라인DA(Display AD)와 모바일플랫폼광고 주도로 호실적을 이어갔다. 온라인DA에서는 게임 광고주의 신작 출시 런칭 및 사전예약과 추석 캠페인 물량을 확보했으며, 가전 및 쇼핑몰 분야에서도 대형 광고주의 취급고를 확보해 매출 성장에 기여하였다. 모바일플랫폼광고는 게임과 커머스 업종의 신규광고주를 다수 확보하며 퍼포먼스광고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또한, KT와 협력을 통해 올해 출시된 문자기반 커머스 사업인 K-Deal거래액은 1분기 대비 23배 성장하며 큰 폭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나스미디어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의 시작으로 코로나19 타격 업종이 회복되면 온라인DA와 모바일플랫폼의 실적 증가는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보이며, 이에 더해 어드레서블TV 광고시장 확대, 디지털옥외광고 턴어라운드, 신사업 K-Deal의 고속 성장까지 예상되고 있어 4분기에도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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