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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나스미디어, <span class="font_num">2014</span>년 영업이익 전년 대비 <span class="font_num">42%</span> 성장

모바일, IPTV, 디지털사이니지 등 뉴미디어 매출 증가가 성장 견인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 렙사인 나스미디어(www.nasmedia.co.kr, 대표 정기호)는 11일, 2014년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2014년도 연간매출액 299억, 영업이익 86억, 순이익 80억 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21%, 42%, 42% 증가했다.

이러한 호실적에 힘입어 2014사업연도 현금 배당금을 1주당 290원으로 결정하였다. 이는 지난 2013170원보다 무려 71% 증가한 수치이다. 시가배당률은 1.21% 수준이며, 배당 총액은 약 24억원에 달한다.

매출 및 수익 증가는 모바일 및 IPTV, 디지털사이니지 등의 뉴미디어 광고 사업부문의 확대와 광고경기악화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투자에 이은 결과로 분석된다.

나스미디어는 지난해 ‘비디올로지’와의 국내 크로스스크린 동영상광고 네트워크 구축 계약, ‘닐슨코리아’와 광고효과 산정을 위한 업무협약, 자체 옥외광고 제안 시스템인 ‘오아시스(OASIS)’ 개발 등을 통해 선도적으로 뉴미디어 광고 시장을 개척해 왔다.

나스미디어는 2015년에도 뉴미디어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 지속적인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또한 프로야구 제10구단인 kt위즈의 홈구장인 수원 kt위즈파크 내 광고판매대행을 통해 KT그룹과의 시너지 창출로 옥외광고사업 부문에서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업 영역을 발굴할 것으로 예상된다.

나스미디어 관계자는 “2014년은 내수 침체와 세월호 사고 등 광고 경기 악화에도 불구하고 뉴미디어를 중심으로 광고매체 다변화를 통해 위기 속 성장을 이루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올해는 성장 잠재력이 여전히 높은 모바일 광고와 급성장하고 있는 동영상 광고, 프로그래매틱 바잉 (Programmatic Buying)* 부문에 더욱 역량을 강화하여 경쟁사와의 완전한 차별화를 이루고 디지털 미디어 렙사의 리더 위치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 참고
  • 프로그래매틱 바잉 (Programmatic Buying)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자동 광고인벤토리 구매 시스템
  • 나스미디어
    나스미디어는 온라인, 모바일, IPTV, 디지털방송 및 디지털옥외 광고에 대한 솔루션을 통해 해당 매체의 광고 집행 및 분석을 제공하는 국내 선도 디지털 미디어 렙이다.
    2000년 설립 당시 ㈜더블클릭미디어코리아로 시작하여, 2002년 10월 ㈜나스미디어로 사명을 변경하였고, 20081KT그룹 계열사에 편입되었으며, 2013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KOSDAQ:089600)하였다.
    미디어 환경속에서 폭넓은 네트워크와 전문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기반으로 최적의 디지털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No.1 디지털 미디어 렙사를 지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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