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옥외 광고 제안 시스템 ‘<span class="font_en">OASIS</span>’ 개발
-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각 버스쉘터의 특징 및 상세정보를 지도상에 표현
- 원터치 검색으로 쉽고 빠른 맞춤 광고 제안
옥외 광고 제안 시스템 ‘OASIS‘ 개발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사인 나스미디어(www.nasmedia.co.kr, 대표 정기호)는 옥외광고 제안 시스템 ‘OASIS’를 개발하였다.
‘OASIS’(OOH Advertising Suggestion & Information System)는 서울에 설치된 2,000여 개 버스쉘터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광고매체 정보를 제공하고, 광고를 제안하는 시스템이다.
‘OASIS’ 의 핵심은 쉽고 빠른 매체 선정과 맞춤형 제안이다. 이를 통해 나스미디어는 타사와는 차별화된 쉽고 빠른 매체 선정과 맞춤형 광고 제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 옥외광고 매체 선정 시에는 매체정보를 일일이 검색,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선정 기준이 모호하여 객관성이 낮았다.
‘OASIS’ 는 광고 집행 조건을 입력하면 이에 맞는 버스쉘터의 주변 정보와 사진, 승하차 인구, 노선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시하며, 광고진행 가능 여부도 시스템에 접속하여 원터치로 빠르고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캠페인의 등록 및 관리 기능을 통해 지역별 위치 및 매체 정보를 포함한 제안서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광고주에게 맞춤형 원스톱 제안을 할 수 있다.
앞으로 ‘OASIS’ 는 통합 옥외광고 매체 플래닝 시스템으로 확장될 예정이며, 지역별 유동인구를 기반으로 한 자체 효과 측정 데이터도 제공할 예정이다.
정기호 대표는 “ OASIS를 통하여 시스템화가 더딘 옥외광고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더 나아가 온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들을 통합하여 크로스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나스미디어
나스미디어는 온라인, 모바일, IPTV, 디지털방송 및 디지털옥외 광고에 대한 솔루션을 통해 해당 매체의 광고 집행 및 분석을 제공하는 국내 선도 디지털 미디어 렙이다.
2000년 설립 당시 ㈜더블클릭미디어코리아로 시작하여, 2002년 10월 ㈜나스미디어로 사명을 변경하였고, 2008년 1월 KT그룹 계열사에 편입되었으며, 2013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KOSDAQ:089600)하였다.
현재는 폭넓은 네트워크와 전문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기반으로 최적의 디지털 광고를 집행하는 No.1 디지털 미디어 렙사를 지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