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닐슨코리아 광고효과산정 <span class="font_en">MOU</span> 체결
스마트미디어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과학적인 광고효과 산정 기대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 렙 전문회사 나스미디어가 글로벌 독립 미디어 에이전시 연합을 통해 글로벌 시장공략을 본격화 한다. 나스미디어는 글로벌 독립 미디어 에이전시 연합인 ‘로컬 플래닛’(Local Planet)의 한국 대표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로컬 플래닛은 세계 67개국, 약 54개의 에이전시, 117개의 회사가 연합한 독립 미디어 에이전시들의 글로벌 네트워크다.
대표적으로 APAC지역에서 2조원의 매출을 일으키는 중국의 블루포커스(BlueFocus)와 1984년 설립된 인도 최대 에이전시인 퍼셉트(Percept) 및 일본의 주요 에이전시인 애드컴(ad-comm)이 참여하고 있다.
로컬 플래닛 참여사들의 광고 취급고는 19조원을 넘어섰고, 글로벌 광고시장에서 4.6%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세계 에이전시 네트워크 취급고 Top10이내 수준으로, 연합체 참여사들의 협력과 네트워크 공유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www.nasmedia.co.kr, 대표 정기호)는 글로벌 정보분석 기업 닐슨코리아(www.nielsen.com/kr/ko.html 대표 신은희)와 ‘스마트미디어 광고 효과 산정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미디어 광고의 노출 추적 및 효과 측정 시스템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
최근 다양한 디바이스와 동영상 서비스의 등장으로 스마트미디어 광고시장은 크게 성장했다. 그러나 디바이스의 규격과 동영상 서비스의 제공 방식이 각기 달라 광고 효과 측정 방법이 복잡하고, 측정 결과의 정확도도 낮았다. 이번 연구로 양사는 그동안 어려웠던 모바일, 동영상, 이종매체(N-screen) 간 광고 효과를 보다 정확하고 과학적으로 측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시장에서는 국내 최고의 미디어렙사와 글로벌 정보분석 기업의 협력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나스미디어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광고 집행 사례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고, 닐슨코리아는 세계 최고 수준의 효과 분석 및 측정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나스미디어 정기호 대표는 “이번 협력의 산출물은 광고시장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나스미디어는 이를 통해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스마트미디어 광고시장에서도 선도자의 위치를 확고히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참고
- 스마트미디어
스마트 디바이스(PC, 스마트폰, 태블릿)와 OTT플랫폼(Over The Top 플랫폼: IPTV, 디지털케이블 및 넷플릭스,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서비스 등)을 모두 포함. - 나스미디어
나스미디어는 온라인, 모바일, IPTV, 디지털방송 및 디지털옥외 광고에 대한 솔루션을 통해 해당 매체의 광고 집행 및 분석을 제공하는 국내 선도 디지털 미디어 렙이다.
2000년 설립 당시 ㈜더블클릭미디어코리아로 시작하여, 2002년 10월 ㈜나스미디어로 사명을 변경하였고, 2008년 1월 KT그룹 계열사에 편입되었으며, 2013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KOSDAQ:089600)하였다.
현재는 폭넓은 네트워크와 전문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기반으로 최적의 디지털 광고를 집행하는 No.1 디지털 미디어 렙사를 지향하고 있다. - 닐슨코리아
세계적인 정보 분석 기업 닐슨의 한국 지사로 지난 1980년 첫 설립된 닐슨코리아는 국내외 소비자의 소비 행태와 미디어 이용 행태, 시장 동향과 트렌드에 대한 통합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이터 및 인덱스 기반의 컨설팅 파트너’이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복잡한 산업 환경에서 고객이 당면한 비즈니스 이슈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해 나가는 것을 돕기 위해 6개의 주요 산업군 (CPG/Retailer/Healthcare, Media, Public Sector Enterprise, Technology/Telecom, Auto, Emerging)의 특성에 최적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